뉴시티교회는 기독교의 복음에 관심을 가지는 모든 분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예수님의 은혜 복음을 알아가고 경험해가는 모든 과정의 영적 여정에 도움이 되는 교회이길 원합니다. 뉴시티교회는 새 신자는 신앙 여정을 시작하고, 기존 신자는 여행을 풍성하게 누리고, 오랜 신자는 영적 순례를 잘 마무리하도록 돕기 원합니다. 뉴시티교회는 교회를 위한 교회가 아니라 도시를 위한 교회이기 원하며, 도시를 이용해서 성장하는 교회가 아니라 도시의 성장과 발전을 기하는 교회이길 소망합니다.
뉴시티교회는 "교회 밖 모든 사람에게 예수님이 필요하다"는 고백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교회 안팎의 모든 사람은 예수님의 구원이 필요한 존재입니다.
지난 2천년에 걸쳐 우리에게 전수되어온 개혁주의적 은혜의 복음은 21세기의 거친 기후에서도, 한국의 척박한 토양에서도 풍성한 구원의 열매를 맺을 수 있음을 우리는 믿습니다. 좋은 교회 개척을 통해서 교회에 소속된 적이 없는 사람들, 교회에 실망하고 포기한 사람들, 복음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그들을 그리스도의 이름에 합당한 제자로 세우고, 그들이 또한 세상에 보냄 받은 작은 성전으로서 선교적/사명적 삶을 살도록 도우려고 합니다.